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RV LPG 규제 완화

by 안빈낙도 안분지족 2018. 7. 13.

난 lpg 차량 운전자다 무려 10년도 훨씬된 차...

차는 필요하고 돈은없고 디젤은 싫고 연비 좋고 싼걸 찾다보니 그렇다 연비 가성비 순으로 따지자면

전기차 > 수소차 > 하이브리드 > 디젤 > lpg > 가솔린이고 결국 미래는 전기차가 대세가 될거라고

생각하는 나는 전기차는 보조금이 전반기부터 동나고 2개월안에 차량 인도를 못받으면 지원도 못받

는다해서 유심히 보고 있던 볼트EV를 걍 포기했다 그리고 충전 속도와 인프라가 아직 멀어서 잠정 

보류다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차가 나오면 급 뽐이 올지도 모르겠다...) 현재는 옛날 가스

가 귀했던 시절처럼 원유 정제 과정에서 일부 얻지만 수요가 많아지면 수소도 결국 물을 전기분해해

서 만들텐데 그냥 전기를 직접 배터리 충전에 사용하면 손실되는 전기양도 없거나 적을뿐더러 일단 

세금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다 그 예전 세녹스 사건 보면 모르겠나? 페인트 가게에서 신나 두개 섞

어 쓰면 그냥 가솔린인데 그걸 세금 적다고 불법으로 만들어서 사장 시키고 훗날엔 아예 그 신나 두

개 가격을 휘발유보다 올려버려서 못쓰게 만들어 버렸다 여튼간 작년에 법안이 통과됐지만 나는 최

근에 안 소식이라 글 씨부려본다 기존에 일반인이 가스차를 끌려면 5년이상 장애인 또는 영업용 차

량이나 명목상 7인승인 올란도와 카렌스가 있다 올란도는 가성비 좋았는데 쒸봘레 새끼들이 사업정

리 작정하고 수익 적게나는 차량 죄다 단종크리 먹였다.. 카렌스는 그냥 믿고 거른다... 어떻게 갈수

록 차가 개판인지 모르겠다.. 여튼간 현재! 5인승 rv suv 차량도 일반인이 살 수 있게 법은 풀렸는데 

문제는 살수있는 차 종류가 한대도 없다 일단 내년에 나올거 같은 차량중 맘에드는게 QM6랑 티볼

리 에어인데 (티볼리 에어는 스페인에서 택시로 나왔댄다 카더라 가솔린+lpg 바이퓨얼) 일단 현기

차를 거르는 이유는 GDI 엔진 때문이다 lpdi도 이미 몇년전에 개발도 끝났지만 태생적으로 직분사

는 때가 낄수밖에 없는 구조다 그래서 이번에 k3도 mpi 방식으로 나온거봐라ㅋㅋㅋㅋ어떤 이유를

대도 나는 GDI가 실패했다고 생각한다 엔진자체와 안에 들어가는 모든 부품을 내구도를 엄청나게 

올렸어도 매년마다 엔진 때 벗긴다고 몇십씩 돈 깨질순 없잖나? 난 차량에 옵션은 말그대로 옵션이

고 튼튼하고 잘가고(엔진,미션,스티어링) 잘서면(브레이크)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적어도 신나

게 달리다가 엔진이 퍼지는건 고사하고 구멍나거나 주저앉거나 고스트라이더 실사판을 찍고싶진 않

다 그래서 그런 회사 차는 절대 사기 싫다 더군다나 지들 차가 문제 있다는걸 죽어도 인정 안한다ㅋ

ㅋㅋㅋ그러면서 매번 잠수패치나 해대고(니들이 게임회사냐?) 씹새끼들ㅋㅋㅋ 잠수패치를 한다는

건 문제가 있는걸 알면서도 대외적으로는 안알리고 고친다는 얘기니까 괘씸하다 여튼간 도넛탱크 

기술 갖고 있는 르노삼성의 QM6가 유력한데 과연 어느 회사가 먼저 lpg suv를 내놓을까 궁금하다 

물론 나도 뽐질이 지금부터 오고 있지만 항상 그렇듯 신제품이 나오면 1-2년 베타 테스터들이 알아

서 테스트 당해(?)주고 나서 살 생각이다 아마 리튬이온이 대세인 현대에서 전고체 배터리가 상용화

되서 가격이 저렴해 지는순간 모든 내연기관차량은 아주그냥 확확 사라질꺼라 본다 대략 그 기간을 

10년후라고 잡아보고 다음차는 lpg suv로 넘어갈 생각이다 근데 가격이 허벌창이면 그냥 지금 차 

싹 고쳐서 쭉 더 탈 생각이다ㅋㅋㅋㅋㅋ